<b>성상현</b>
성상현(사)다사랑회 이사장
현 국군수도병원 흉부외과 과장
전 한국 보훈병원 흉부외과 과장
전 서울의료원 흉부외과 과장
전 서울의료원 의무 부원장

누구나 건강하게 웃을 수 있는 사회,
공익의료가 여러분의 삶에 함께 합니다.

우리에게 ‘의료’는 어떤 모습일까요?
질병과 사고로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병원에서의 모습들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시야를 돌려 살펴보면 우리 사회 많은 곳에서 봉사의 마음으로 의료활동을 펼쳐 세상의 온기를 더욱 높여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생활 여건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는 의료진들,
위험한 전염병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내 몸처럼 투신하여 치료하는 의료진들,
그리고 도서지역, 오지를 누비며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돌보는 의료진들이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또 다른 ‘의료’의 모습일 것입니다.

이처럼 헌신적인 봉사를 통해 ‘의료’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사회를 더욱 살만한 공동체로 만들어가는 의료인들이야말로 ‘공익의료인’ 아닐 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사단법인 다사랑회는 이처럼 우리 사회 참된 의료의 가치를 지켜가며 헌신하고 계시는 공익의료인들을 지원하여 보다 활발한 공익의료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처럼 직접적인 의료활동뿐 아니라 전 국민적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캠페인등을 의료적 관점에서 준비하고 실행하여 계층 구분 없이 모두를 위한 건강지킴 활동을 펼쳐나가고자 합니다. 의료분야가 기본적인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공공적 가치와 의미를 살려 나간다면 우리사회의 건강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역할을 제공 할 수 있을것입니다.
우리 ‘(사)공익의료발전후원회 다사랑’과 함께 공익의료의 불씨를 살릴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사단법인 다사랑회 이사장 성상현